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사회봉사 (2013.11.26)


사회봉사 기관 :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일시 : 2013년 11월 26일, 16시 30분 ~ 19시 30분 (4시간)


<사회봉사 내용>



청개구리 도서관에서 온라인 카페를 주로 관리하시는 선생님께 사진을 관리하고 편집, 포스팅하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 드렸다. 대부분 알려드린 내용이 구글(Google) 회사의 사진 관리 프로그램 피카사(Picasa)’를 이용한 나의 노하우들이고, 하나하나 직접 하게끔 해드리면서 선생님이 정리하고 만드신 사진과 영상들을 카페에 올리시는 것 또한 확인하였다. 다음으로 127일 도서관 송년회 때 틀 영상을 만들었다. 도서관이 주로 오후 6시에 문을 닫는데, 오늘은 관장님과 함께 늦게까지 영상을 기획하고 함께 만들었다


<활동 소감>


봉사 활동을 하면서 나에게 주어진 달란트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른 사람을 돕는 일의 기쁨과 설렘을 다시 느낀 시간이었다. 그리고 도서관 송년회 영상을 만들면서 ‘2013년에 무슨 일들이 있었고 어떠한 부분에서 성장했는가!` 생각해보았다. 가장 크게 변화된 모습은 어떠한 일이더라도 그 결과보다는 과정을 더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다. 그렇기에 더욱 대학생활 가운데 학업과 자기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싶다. 앞으로 남은 2013년도, 흰 도화지처럼 깨끗하고 새로운 365일의 2014년도 미리 계획하고 준비해야겠다. 특히 현재 하고 있는 사회봉사 활동을 잘 마무리해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싶다. 





직접 만든_ 청개구리 도서관 송년회 사진 영상



그 동안 적었던 사회봉사 일지들
도서관 관장님께 정리해서 드렸다



봉사활동 하는 모습들과 나의 장비들



도서관 풍경과 나의 모습
참고로 도서관 선생님께서 맛있는 떡을 주셨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사회봉사 (201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