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사회봉사 (2013.11.20)
사회봉사 기관 :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일시 : 2013년 11월 20일, 13시 00분 ~ 16시 00분 (3시간)
<사회봉사 내용>
도서관에서 혼자 있게 된 나는 문의 전화도 받아보고 봉사 활동을 하러 온 중학교 친구들이 잘하고 있나 감시자의 역할도 했다. 도서관 관장님이 오신 이후에는 함께 프로젝터와 노트북을 연결해보는 등 도서관 기기들을 점검했다. 그리고 사진들로만 해서 하나의 동영상을 간단히 만들었는데, 다음 주 월요일(25일) 골목축제 평가화의 때 틀 예정이라고 말씀해주셨다. 다음 주에는 도서관 온라인 카페 담당하시는 선생님과 화요일에 함께 하기로 했고, 봉사 활동 남은 기간 동안 알고 있는 기술을 그 선생님께 전해드리고 도와드리는 것이 앞으로의 주된 봉사의 내용이 될 것 같다.
<활동 소감>
버스를 타고 또 걸으며 도서관 주변 산곡동을 보니 문을 닫거나 '임대'라는 문구를 붙여놓은 골목 상가들이 무척이나 많았다. 화려하고 사람들이 부쩍 거리는 부평역 근처와 비교하면 두 지역 모두 부평구라고 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 그렇기에 도서관에서 지난에 진행한 골목축제가 주변 상권들의 사기를 높이고 골목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인식을 좋게 만드는 축제였다고 생각한다. 오늘 영상을 만들면서 내가 이 선한 움직임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서 스스로 대견스러웠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또 내가 다니는 교회 덕분에 지역 봉사를 하게 되었다. 봉사 내용은 전신주와 지상 변압기 등에 붙여있는 초록색 테이프들을 열심히 떼고 주변을 청소했다. 남들이 보기에는 사소한 봉사이겠지만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깨끗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고 긍정적인 마음들이 커지는 것 같다. 남은 봉사활동 일정과 그 이후에도 주변과 나를 돌아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직접 만든_ 골목축제 사진영상
관장님과 점검했던 장비들
오늘의 도서관 봉사활동 모습
지역봉사 활동하며 찍은 사진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