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상위권 탁구국가대표선수가 모이는 '2012코리아오픈탁구대회'


세계랭킹 상위권 탁구국가대표선수가 모이는 '2012코리아오픈탁구대회'

코리아오픈탁구대회 결과  탁구세계랭킹

세계의 탁구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5월 16일부터 5월 20일까지 2014인천아시안게임 개최지인 인천에서 ‘2012 코리아 오픈 탁구대회’ 가 열렸는데요. 이번 대회는 올림픽 전초전으로써 마지막 예선을 끝으로 이미 출전권을 확보한 선수들에게는 올림픽에서 만날 선수들을 상대로 기량을 점검해 볼 수 있고. 지난 2년 동안 코리아 오픈에서는 중국의 에이스로 불리는 선수들이 단 한명도 참가하지 않았는데요. 올림픽을 전초로 하여 세계 최강 중국선수들이 빠짐없이 참가해 ‘미리 보는 올림픽 이었다’ 해도 무방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탁구 국가대표들의 등장

홈에서 개최되는 만큼 이번 대회는 많은 한국선수들이 참가를 하였는데요. 지난 월드투어에서(스페인, 칠레오픈)에서 개인단식 2회 연달아 우승한 김경아 선수와 한국에이스 주세혁선수의 부상으로 인해 결성된 오상은, 유승민 남자복식 조가 대회 전 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 다양한 이벤트도 열려 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경기장 밖에서는 길거리탁구 이벤트를 열어 상품을 나눠주기도 하고 개그맨 박성호씨가 이벤트 경기에 참석하여 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리아오픈탁구대회 개인단식

개인단식 남자부에선 믿었던 오상은 선수가 단식 본선1라운드에서 탈락하며 아쉬움을 남겼는데요. 그러나 이상수 선수, 윤재영 선수, 유승민 선수, 이정우 선수가 16강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이상수 선수는 세계1위의 ‘탁구기계’ 마롱 선수를 4-1로 승리하며 8강에 진출하여 이변을 만들어냈으나 상승세를 이어가는데 실패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자결승에서는 장지커 선수가 쉬신 선수를 접전 끝에 4:3으로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두 선수의 주고 받는 스메싱과 이어지는 묘기와도 같은 렐리플레이는 관중들에게 공에서 눈을 때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또 관중들은 ‘짜이요’(중국말로 화이팅)를 외치며 국적을 따지지 않고 중국선수들을 응원하기도해 열기를 더해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자결승에서도 역시 중국의 딩링 선수와 류스원 선수가 붙어 우승을 다투었습니다. 세계1위의 딩링선수의 우승을 예상했지만 예상을 뒤엎고 류스원 선수가 딩링 선수를 꺽고 우승을 하였습니다. 류스원 선수는 테이블 가까이에 붙어 빠르고 간결한 양손핸드를 구사하며 게임을 풀어갔고 딩링 선수는 큰 키와 파워를 앞세우며 강한 드라이브를 자주 구사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리아오픈탁구대회 단체복식

이번 대회에서 많은 기대를 모았던 단체 복식조인 오상은∙유승민 조, 그리고 김경아∙박미영조. 그러나 기대에 부흥하지 못하고 모두 일찌감치 탈락하여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런던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아 더 큰 아쉬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여자 박영숙∙이은희 선수가 결승에 올라 탁국 국가대표의 자존심을 조금이나마 세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자 단체복식 결승에서는 중국의 마롱∙쉬신 조와 왕하오∙장지커 조가 대결을 하였는데요. 세계 1~4위까지 대결로 빅 매치 경기였습니다. 복식은 세계랭킹순위를 떠나 선수간의 호흡이 중요한 경기입니다. 결승전이 시작되고 마롱 선수와 쉬신 선수의 호흡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자리선정과 전략이 뛰어났습니다. 적절한 볼 배압으로 왕하오∙장지커조를 4:0으로 쉽게 따돌리며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세계 랭커들 답게 ‘만화탁구’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한판이었습니다.


코리아오픈탁구대회는 중국의 잔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 12개국이 참가하였고 154명이 출전한 코리아 오픈 탁구대회, 3년 연속 인천 삼산월드컵체육관에서 열렸었는데요. 앞에서 말했듯이 이번 코리아 오픈대회는 중국의 잔치로 끝이 났습니다. 단식, 복식 모두 중국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해 중국이 세계 탁구 강국임을 증명하였습니다. 그러나 중국선수들의 계속되는 독식이 대회 분위기를 망칠수도 있다는 분석도 있어 앞으로 남은 대회에서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중국의 대항마인 한국선수들이 아직 런던 올림픽까지는 3개의 오픈 대회가 남아있기 때문에 훈련에 매진하여 중국의 벽을 넘어 시상대에 오르는 모습을 보았으면 합니다. 또 2014인천 아시안게임에서도 탁구대표팀이 우승 하는 모습을 보았으면 합니다. 항상 탁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탁구 국가대표팀 화이팅!!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사회봉사 (201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