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오픈 탁구대회에서 탁구 세계랭킹 1위 마롱을 꺾은 이상수를 만나다!


코리아오픈 탁구대회에서 탁구 세계랭킹 1위 마롱을 꺾은 이상수를 만나다!

탁구 세계랭킹

세계의 탁구별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대회! 지난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2014인천아시안게임 개최지인 인천에서 ‘2012코리아오픈탁구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코리아오픈 탁구대회에서 주목할 점은 탁구 세계랭킹 5위까지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선수들이 모두 참여했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탁구 세계랭킹 1위 마롱을 꺾은 이상수 선수를 만나서 인터뷰한 내용들을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축구에 공격 전북현대모터스가 있다면 탁구에는 공격 이상수가 있다!



2011년 3월 폴란드오픈 남자단식 우승과 더불어 7월 코리아오픈 남자단식에선 준우승!! 이상수 선수는 국내보다 국제무대에서 강했습니다. 또래 라이벌 가운데 국제탁구연맹(ITTF) 공인 오픈대회에서 우승컵을 거머쥔 건 이상수 선수 뿐이라는 사실!! 그래서 별명이 국제대회용 선수라 불린다고 합니다. 이상수 선수는 백 드라이브의 파워에 비해 포어 드라이브의 유연성이나 안정감이 떨어지지 것으로 평가 되었지만 이번 코리아 오픈을 통해 공격 전략을 사용해 세계 1위 마롱을 꺾는 이번을 연출하였는데요. 마롱과 생애 세번째 만남에서 짜릿한 첫 승리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탁구 세계랭킹 1위 마롱과 공격탁구 이상수선수의 경기

이상수 선수는 1세트를 11-6으로 승리하며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연출했는데요. 2세트에서 는 7-9의 열세를 딛고 역전에 성공하자 관중들의 환호성도 점점 커져갔습니다. 3세트는 듀스 접전 끝에 패했지만 4세트 9-9에서 허를 찌르는 포핸드 드라이브와 상대 범실로 다시 주도권을 가져왔습니다. 5세트 막판에는 위기가 찾아왔는데요. 10-7로 일찌감치 매치포인트를 만든 뒤 1점차까지 쫓긴 것입니다. 하지만 침착함을 가지고 이상수 선수는 극적으로 한 점을 따내 길고 길었던 마롱선수와의 승부에서 승리를 챙겼습니다. 승리가 확정되자 이상수는 펄쩍 뛰어 올라 승리의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또 관중들은 국내 탁구 경기에서 보기 드문 기립박수로  이상수 선수를 축하해줬습니다.




16강에서 탁구 세계랭킹 1위 마롱 선수를 이긴 후 이상수 선수와의 인터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터치인(이하 터')  안녕하세요. 2014인천아시기안게임 터치인 입니다. 세계 1위 마롱선수를 이긴 심정이 어떤가요?

이상수 선수(이하 '이')  처음에는 배운다는 느낌으로 시합을 하려고 했는데요. 마롱 선수가 긴장을 많이 하다보니깐 제 기술이 통한 것 같고요. 이 계기를 통해서 자신감을 많이 찾아서 좀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대회의 각오 또는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작년에 이 대회에서 준우승을 했는데, 이번에는 중국 선수들도 나왔고..될 수 있으면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선수로서 앞으로의 장기적인 목표나 꿈이 있으신가요?

  짧게는 2014인천아시안게임 꼭 나가서 금메달 따고 싶고요. 더 나아가서는 16년 올림픽에 출전해서 금메달 꼭 따고 싶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만의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반 박자 정도의 빠른 공격력과 백핸드에서 빠르게 하는 것이 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014년 아시안게임 출전하고 싶다고 했는데 자신 있으신가요?

  준비는 항상 하고 있는데..나갈지 안 나갈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준비해 꼭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금메달을 꼭 따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이상수 선수를 응원하는 팬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항상 많이 응원해주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서 느껴지는 열기는 항상 응원해주시는 걸로 알고 더 열심히 해서 꼭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 감사합니다. 아시안 게임에 꼭 출전하시길 바랍니다.^^




탁구 세계랭킹
탁구 이상수 선수의 성장과 활약

모든 인터뷰가 끈나고 어린이들이 이상수 선수의 싸인을 받으러 줄을 이었습니다. 앞으로 이상수 선수의 성장과 활약이 기대 되어지는데요.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 꼭 출전하고 싶다고 공식적으로 말한 이상수 선수!! 열심히 훈련해서 인천아시안게임에서 국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해주었으면 합니다. 탁구 남자국가대표 이상수 선수 화이팅!!!사용자 삽입 이미지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사회봉사 (201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