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탁구의 지존 김경아 선수를 만나보니..


수비탁구의 지존! 김경아 선수를 만나보니...

탁구 국가대표 개그맨 김경아
세계의 탁구별들이 한 자리에 모이다!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렸던 2012 한국마사회 컵 코리아오픈 국제탁구대회에서 세계 최고의 수비형 탁구를 보여주는 개그우먼 김경아가 아닌 탁구 여자국가대표팀 맏언니 김경아 선수를 만나보았습니다. 런던올림픽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는 김경아 선수와의 인터뷰.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수비탁구의 지존 김경아 선수

2004 아테네 올림픽 단식 동메달, 2008 베이징 올림픽 단체전 동메달리스트!

3월 독일세계선수권대회, 숙명의 라이벌 일본과 8강전 마지막 주자로 나와 기적같은 역전승!

프로투어 스페인오픈 단복식 2관왕에 이어 칠레오픈까지 강호들을 연파하며 2주 연속 우승!

36세 나이에 맞지않게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김 경 아!!!


오른손 셰이크핸드인 김경아 선수. 스물여덟에 늦깎이로 태극마크를 단 뒤 세계 최고의 수비형 선수로 불리고 있는데요. 별명은 우주방위대(세계최고의 수비), 상대 공격을 끊임없지 맞받아쳐 커트(깎아치기)해 붙은 ‘깍신’ 등이 있습니다. 

상대를 스스로 무너지게 만드는 명품 수비

김경아 선수와 대결하는 선수들은 끈질긴 수비에 의해 범실로 스스로 무너지는데요. 체격이 좋고 파워를 겸비한 공격탁구가 대세인 세계 탁구계에서 수비탁구를 지향하는 김경아 선수가 살아남은 그녀만의 생존법이었습니다.


이번 코리아 오픈대회에 참가해 단식 16강에서 만난 세계랭킹 4위 리샤오샤(24·중국)에게 0-4(11-13 8-11 5-11 4-11)로 완패, 복식에선 박미영 선수와 짝을 이뤄 8강까지 올라갔지만 궈웨-리샤오샤(중국) 조에 1-4(3-11 5-11 11-4 3-11 8-11)로 패배하며 준결승전 진출에 실패해 아쉬움을 남겼습니다.탁구 국가대표 개그맨 김경아



리샤오샤 선수와의 경기를 끝낸 김경아 선수와의 인터뷰



터치인(이하 터')  안녕하세요. 먼저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경아 선수(이하 '김')  안녕하세요. 국가대표 여자 탁구선수 김경아 입니다.

  아쉽게 코리아오픈 16강에서 탈락하셨는데..어떠한 생각이 드셨나요?

  사실 아직은 역부족인 것 같고요. 하지만 오늘 경기에서 나왔던 문제점이나 그런 부분들이 올림픽에서 해야 되는 부분들이기 때문에 잘 보완해서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준 기회가 된 것 같아요.

  여자 선수들이 단식 본선에서 모두 탈락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 대회는 올림픽 전초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계 랭킹 선수들이 거의 다 나왔어요. 몇몇 선수들이 세계대회에 나가서 경쟁력 있는 선수가 되지 않을까 기대되지만 본선에서 모두 떨어진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아쉬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탁구의 독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중국 탁구는 예전에도 최강이었어요. 게다가 최근 다른 나라들이 하향선을 띄어 거의 독보적이죠. 국제 대회, 세계대회, 올림픽은 물론이고 이번 경기만 해도 중국이 거의 6명이 다 올라간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거든요.

  런던 올림픽 준비상황은 얼마나 진행 되었나요?

  런던 올림픽이 두 달 반 정도 남았는데요. 지금 한국 오픈이 끝나면 중국 가서 시합해야 하고, 또 일본 가서 시합해야 하고.. 그 다음에 부족한 부분이나 보완해야 될 부분을 데이터로 만들어서 중국을 이길 수 있는 해법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하구요. 그 때까지 체력적인 부분에서도, 건강 이런 문제들도 잘 체크를 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공격이 보강된 최근 모습! 어떠한 노력을 하셨나요?

  계속해서 상대방에게 수비만 하는 모습보다는... 공격을 가볍게 계속 해준다고 하면 상대가 수비와 공격을 같이 준비해야하기 때문에 공격을 많이 늘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장투혼이 빛나는 김경아 선수를 만나보았습니다. 경기 끝나고 바로 인터뷰를 해서 힘들어 보였지만 흔쾌히 응해준 김경아 선수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런던 올림픽에서 또 다시 김경아 선수의 모습을 볼 수 있다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이번 올림픽이 끝나고 은퇴를 한다고 하였습니다. 마지막인 만큼 중국의 벽을 넘어 금메달을 따서 유종의 미를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탁구 여자대표팀 김경아 선수 화이팅!!사용자 삽입 이미지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사회봉사 (201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