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사회봉사 (2013.10.16)



사회봉사 기관 :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일시 : 2013년 10월 16일, 13시 00분 ~ 16시 00분 (3시간)


<사회봉사 내용>

 저번 봉사활동 때 관장님께서 깔끔하지 못한 기존 온라인 카페 타이틀을 도서관의 역사가 느껴지는 사진들로 바꾸고 싶다고 말씀해주셨다. 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타이틀을 만들 계획을 세웠고 실천으로 옮겼다. 우선 창립 해인 2003년도부터 2013년 지금까지의 폴더를 탐색해보면서 행사마다 단체 사진 등 중요한 사진들은 복사해 하나의 폴더로 옮겼고 이 과정에서 시간이 꾀 걸렸다. 그리고 그 사진들을 정리 및 편집을 해서 타이틀 배경으로 넣고, 그 위에 도서관 이름과 그림들을 넣었다. 다 만들어진 타이틀을 카페에 적용시킨 후, 사무국장님께 보여드리니 사진도 찍으시며 좋아해주셨다. 그리고 다음 봉사활동 시간과 온라인 카페 홍보를 어떻게 할지 생각해보며 오늘의 봉사를 마쳤다.


< 활동 소감 >

도서관 관장님은 다음 주 토요일(26일)에 있을 도서관에서 주최하는 지역의 큰 행사를 준비하시느라 바쁘셨다. 그러한 모습을 볼 때 작은 도서관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더욱 필요하다는 사실을 더욱 깨달았다. 그리고 타이틀의 변화에서 수고했다며 크게 기뻐하셨던 사무국장님을 보며 작은 것에도 감사를 느끼는 사람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 그리고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는데, 나는 어떠한 것에 감사를 느끼고 있는지 생각해본다.




직접 찍은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모습과 봉사활동 모습



직접 만든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온라인 카페 타이틀
(도서관 온라인 카페 주소: http://cafe.daum.net/treefrog5212040)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청개구리 어린이도서관 사회봉사 (2013.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