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Showing posts from November, 2014

2014년 11월 Korea GDG 운영자 모임

Image
이번 11월 GDG Korea 운영자 모임은...주로 회의하던 Google Korea 본사에서 안하고 그 주변 식당에서 진행했다. 오랜만에 얼굴뵌 분들도 계시고 다양한 이야기들로 웃음가 기쁨이 멈추지를 않았다. 운영자 회의 때 마다, GDG인천을 처음 시작했을 때의 내 모습이 생각난다. 그 당시 우리 모임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며 열정과 호기심에 가득했던 그 때 말이다. 처음 그 열정과 다짐을 이 시간 받아간다. 유익하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우리 GDG인천 회원분들과 함께 공부하고 배워나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겠다. 부지런하고 성실한 운영자가 되고 싶다. Photo by  +Soonson Kwon  

서해바다의 저녁노을이 보이는 학교옥상에서

Image
서해바다의 저녁노을이 보이는 학교옥상에서 미래의 나를 꿈꾸다~  눈 깜빡하면 졸업이라니! 두려운 마음보다는 설레이는 마음이 크다 :-)

갑자기 모의 면접이라니..

Image
학교에서 수업 시간에 우연히 뽑혀 모의 면접을 해보았다. 모두 학생들로 구성된 5명의 면접자, 5명의 심사위원, 40명 정도되는 청중?! 면접실을 들어올 때 노크하는 것부터 끝마치고 인사하는 것까지 1시간 정도 진행했다. 집에 와서 촬영했던 영상을 보니..  정확하지 못했던 발음, 작았던 목소리, 굳었던 표정 등 긴장한 모습에 놀랐다. 나는 입사 지원을 구글 캠퍼스로 정해서 했는데~ 다양한 질문을 학생 심사위원들에게 받았다.  질문 내용은 자기 소개, 지원 동기, 좋은 IT 문화란 어떤 것, 마케팅 경험 중 어려웠던 일, GDG를 운영하면서 어려웠던 일 등이다. 좋은 IT 문화에 대한 답을 드릴 때 3가지(보편성, 혁신, 사회성)를 말씀드렸는데, 이 생각에 대해서는 따로 블로깅을 통해 공유할 것이다. 나중에 이러한 면접이 영어로 볼 수 있다고 생각에...  열공해야겠고 더 준비되도록 노력해야겠다.

학교 옥상에 올라가 저녁 노을에 넋을...

Image
학교 옥상에서 올라가 저녁 노을을 보며 넋을 놓다.. 그 노을진 하늘 위로 지나가는 비행기는 이 장관을 보러 놀러온 것 같다.

Google Campus Seoul Logo

Image
Google Campus Seoul이 2015년도 상반기에 오픈한다! 그 곳에 일해보고 싶은 마음과 환영하는 마음에.. 로고를 제작해보았다. yippee!!!! I can't wait to welcome you >_< Welcome to Seoul!

11월 초 한이음 모임

Image
한이음 정기 모임 장소: 토즈 강남점 내용: 개발 상황 보고 및 산출문 관련

서울역 근처 느낌있지만 무서운 골목

Image
GDG Korea DevFair 2014 준비로 서울역 근처에서 방을 빌려서 밤샘 작업을 하게됬다. 그 장소로 가는 길은 어둡고 인적이 드문 곳이여서 으시시했다는.. 서울역 근처에는 사람이 많은줄 알았는데 재발견!